본문 바로가기
  • 전국출장 수맥과터 진단전문/ 주택(APT.전원주택) 산소,사무실 감정 010 6277 1193
  • 전국출장 수맥과터 진단전문 / 주택(APT.전원주택) 산소,사무실 감정 010 6277 1193
◀ 인사말 ▶/§ 수맥차단제피해사례모음

선인수맥감정연구회 수맥정보-"MBC PD 수첩 달마도, 수맥 차단이나 기치료 효과 없어"|

by 宣人 2011. 7. 25.

 

MBC 'PD수첩' 달마도 시장 진단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수맥 차단용 달마도' '취업 기원용 달마도' '수험생용 달마도' 등 다양한 의미의 달마도가 넘쳐나고 있다.

업계에서는 그림뿐 아니라 십자수와 휴대전화 고리, 귀고리 등 달마 관련 용품들의 시장은 5천억 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러한 달마도 시장의 성장에는 종교적인 용품 차원을 넘어 판매자들이 수맥 차단이나 기(氣) 치료 등 입증되지 않은 효과를 내세운 이유도 있다.

MBC 'PD수첩'은 14일 방송되는 '달마가 홈쇼핑으로 간 까닭은?' 편에서 달마도 시장의 진실을 파헤친다.

제작진은 수맥을 차단하기 위해 달마도를 구입했다는 충북에 살고 있는 이 모씨를 만나 달마도의 효능을 수맥 전문가에 의뢰한 결과 전혀 수맥을 차단하지 못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제작진은 또 시중에서 기(氣)가 세고 수맥 차단 효과가 뛰어나다는 달마도를 300만 원어치 구입했다는 경기도에 사는 배 모씨 집을 찾아가 전문가와 함께 실험했으나 역시 기가 있다는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

제작진은 "객관적인 입증이 어려운 비과학적 내용의 광고는 달마도에 대한 종교적 믿음을 이용해 소비자를 현혹시키려는 술수"라고 지적했다.

justdust@yna.co.kr

 

 또 다른 기사내용-

 

'효과 검증 없는 달마도' 노다지 캐는 사업
백민재 기자 / 2006-11-14 11:31
파는 사람의 홍보만 있고, 소비자 검증이 없는 달마도 시장.

14일 방영되는 MBC 'PD수첩'(연출 김형윤, 진행 이모현)이 허위와 비과학적인 광고가 난무하는 국내 달마도 시장의 현장을 집중 조명, 파장이 예고된다.

'수맥 차단용 달마도' '취직 기원용 달마도' '수험생용 달마도' 등 다양한 기능의 달마도와 십자수, 휴대폰 고리, 귀걸이 등 달마관련 용품들이 넘쳐나고 있다. '수맥 차단' '기(氣) 치료' 효과가 있다는 선전 문구만 넣기만 하면 대박이 나고 관심 상품이 된다.

1998년 방송 출연을 통해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던 A화백. 당시 그의 달마도에서 기(氣)가 발산하여 수맥을 차단해 준다는 것이 입증되면서, 그의 작품을 사기 위해 매일 관광버스를 타고 온 수백 명의 사람들이 달마도를 사 갔을 정도로 A화백은 유명인사가 되었다.

그의 달마도가 수맥 차단 효과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PD수첩' 제작진이 도착한 곳은 뜻밖에도 큰 절이었고,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명 인사들이 다녀 갈 정도로 소문난 관광 명소가 되어 있었다.

주민들 말에 따르면 방송이 나간 이후 수백만 장의 달마도를 팔게 된 A화백은 하루에 돈을 한 포대 이상을 벌었다고. A화백을 만난 제작진은 달마도의 수맥 차단 효능을 입증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는 자신의 입으로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달마도를 통해 유명인사가 된 이는 A화백 뿐만이 아니었다.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형 맞춤 기(氣) 달마도를 팔고 있다는 B화백.

제작진을 맞이한 B화백은 자신을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기화(氣畵)를 그린 사람이라고 소개하면서 다양한 달마도를 제작진에게 보여 주었다. 자신이 그린 달마도의 기(氣) 발산 크기는 11.2m로 기(氣)학회와 한국수맥협회에서 인증서를 받았다고 한다.

제작진은 B화백에게 달마도의 기(氣) 세기를 입증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제작진을 이끌고 오링테스트와 L-로드 실험을 했다. 그리고 자신의 달마도는 독한 소주를 순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며 건네준 작은 크기의 달마도 한 장. 그러나 술에 달마도를 올려놓은 후 술을 먹어 보았지만 맛에는 변화가 없는 것 같았다.

제작진은 기(氣) 세기에 대한 인증서를 확인하고자 B화백에게 전화를 걸어 인증서를 발급해 준 곳의 연락처를 물었지만 그는 냉랭하게 전화를 끊어 버렸다.

TV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달마도 광고로 엄청난 매출을 올리고 있는 C스님. 그는 달마도 업계 1위를 달리며 H 달마도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하루 10번 이상의 케이블 방송 광고까지 했다.

스님이 유명해진 것은 방송 광고의 힘이고, 그의 달마도의 인기가 급상승하는 효과를 얻었다. 업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약 300억 원 정도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하며 "H 달마도는 금 밭에서 노다지를 캐는 격" 이라고 말했다.

입증은 되지 않으면서 광고만 난무(亂舞)하는 달마도 시장. 파는 사람의 홍보만 있고, 소비자의 검증은 없는 달마도 시장의 현실을 알리는 'PD수첩' 702회 '달마가 홈쇼핑으로 간 까닭은?'은 14일 밤 11시 15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