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방사선을 탐지하는 데는 전기저항 측정기, 지진계, 음파탐지기, 자력탐지기 등 여러 가지 고가의 장비들이 있으나, 신뢰성과 정확성이 입증된 장비는 아직 없다.
그러나 저렴한 비용으로 일관성 있게 신속 정확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인간 다우저(Dowser) 밖에 없다. 미국의 다우저 학회 부회장이며 물리학자인 하발릭(Harvalik, Ph. D) 박사는 우리 인체는 10억분의 1 가우스의 미세한 자장의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이같은 능력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인체가 정밀한 계측장비보다 수천 배나 더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수맥탐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수십 명의 수맥 탐사가들을 동원하여 특정지역에서 수맥을 찾게 한 결과, 탐사가들의 90%가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어 수맥탐사가 보편성에 근거한 “실증 과학”의 영역임을 입증하였다. 인간의 뇌 속에는 자철광 물질이 들어 있어 자기장을 감시하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
전술한 여러 가지 고성능 장비를 동원하여 수맥을 탐사한다고 해도 다우저를 기용하는 것보다 시간은 수 십배, 소요예산은 수 백배,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성공률은 10%이하이다.
다우징(Dowsing)은 가끔 Divining(점, 예언)이라고도 부르는 고대의 기예(技藝)로서 최근 revival이 되고 있다. 다우징의 역사는 선사시대부터 시작된다. 아프리카의 동굴벽화에 그려진 그림을 Carbon 14의 방법으로 추적해 본 결과 8000년 전의 것으로 판명되었으며 고대 중국의 조각상에서도 다우징하는 사람을 볼 수 있다.
그 후 독일, 이태리, 영국에서 16세기경 광물 탐사에 다우저가 기용되고 있었다.
다우징에 대한 문서로서는 17세기 프랑스 신부와 함께 시작되었다. 다우징에 대한 지식은 기록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경험자들에 의해 전해져 왔다. 당시 다우징을 하는 사람들을 악령 또는 신기가 있는 사람으로 보고 부정적으로 평가하였다. 그래서 그 행위를 수상쩍은 행위로 바보 아니면 악한 사람들의 관심사로 보았다.
그보다 먼저 16세기 종교개혁 이후, 마틴 루터는 비록 그의 부친이 광부로서 광맥을 찾기 위하여 틀림없이 다우징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사탄의 행위로 단죄하였다. 이에 의료계는 다우징이 의사들에게도 위협이 되었기에, 개신 교회와 합세하여 유럽에서만 약 200만 명의 다우저들을 처형하였다. 또 Divining이라는 말은 다우징에 가장 가까운 동의어로 다우징의 근본을 캐고 있다. 이 말은 “신(神)의, 신에 의한, 신을 위한, 그리고 신에 의해 영감을 받은” 등의 뜻을 가진 말, Divinus에서 왔다. 그러므로 Divining은 하나의 영적인 실행이다. 다우징의 성공은 마음의 신성한 상태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다우징에 대한 태도는 바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ESP(Extra Sensory Perception : 초감각적 지각, 영감 ; 천리안, telepathy 예지의 3종)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얼마 전까지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 의해 다우징을 ESP스펙트럼의 부분으로서 유용한 능력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아직도 관계(官界)는 다우징을 공적으로 용납하고 있지 않으며, 비록 다우저 협회의 과학자 회원들이 있어도 과학에서조차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
|
현재 과학적인 기구를 이용한 탐사법으로는 찾을 수 없는 것을, 자격을 갖춘 적격의 다우저들에 의해 정확한 작업으로 지하와 기타 지역에 있는 많은 것들을 정확하게 찾는데 시간과 예산과 노력을 절약하는데 아주 유용하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 |
그림 6 |
다우저를 이용한 공공기관은 캐나다 농무성, UNESCO, 미국 Water and Pipeline Co., 체코 육군, 미 해병대, 영국 육군 공병대 등이고, 세계적인 제약회사와 화공회사는 고정 다우저를 기용하고 있다. 스위스의 거대한 제약회사 Hoffmann-La Roche는 전 세계 곳곳에 새 연구소를 설립할 때마다 그들은 언제나 다우저를 기용하므로 그 이유를 물었다. “우리는 그 방법이 과학적으로 설명이 되던 안되던 간에 유익한 방법이기에 기용하며 다우징에 의한 방법은 수지가 맞는다”라고 회사 대변인인 Peter Treadwell박사는 설명한다. 그 외 RCA, Bristol Myer, 그리고 Du Pont과 같은 큰 회사들도 물을 필요로 할 때는 언제나 다우저를 써서 거의 100%의 성공률로 지하수를 개발하고 있다. 군에서도 다우저를 기용한 사례가 많다. 다우징은 과학(Science)이라기보다는 오히려 하나의 기술(Technique) 또는 기능(Skill)으로 볼 수 있다. 왜냐하면 기술의 결과로 증명이 될 수 있지만 과학은 이론(Theory)과 설명(Explanation) 그리고 증명(Proof)이 요구된다. 그러나 학계에서는 아직도 다우징의 메커니즘에 대한 증명은 쉬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즉 다우징의 반응 원인 규명은 잘 해명이 되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다우징은 근본적으로 실험결과에 영향을 주는 사람을 배제시키는 물리학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다우징은 사람과의 접촉없이 되질 않는다. 환경과 다우징을 하는 사람은 결과에 뚜렷한 영향을 미친다. | |
Webster 사전이 정의하는 다우징이란 “Dowsing as to search for a source of water or minerals with a divining rod” 라고 설명한다. 앞에서도 언급이 되었지만 근래에 와서 다우징을 ESP의 한 형태로 간주한다. 그러기 때문에 “No one knows how dowsing works” 즉, 다우징이 어떻게 해서 동작이 되는지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고 단지 그것이 매우 잘 들어맞고 아무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분명한 것은 나이가 어릴 때 시작하면 전문가가 될 수 있으며 5세의 아이들은 100% 민감하기 때문에 쉽게 훈련이 되고 대가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유럽에서는 의사들의 질병진단에도 다우징이 유용하다는 것이 잘 알려져 있다. |
|
8. 다우징의 활용 분야 |
다우징의 활용 분야는 대단히 넓다. 거의 모든 분야에 사용 가능하나 대표적인 것을 나열한다. 1) 지하수 및 생활 용수(식수, 우물, 약수, 생수, 광천수), 농업용수, 산업용수, 온천수 2) 개인건강 및 복지증진 : 생활공간에 있는 대지유해파조치, 주거단지 조성 전 사전 수맥정보 파악 3) 자기수양을 위한 다우징 4) 의료 다우징 : 건강(질병) 진단 5) 동굴 및 터널 탐지 6) 고 미술품, 편지 등의 진위 감정 7) 풍수 지리 8) 자원 탐사 : 유정, 광물 희귀 금속, 보석류 등의 탐사 9) 실물 찾기 : 잃어버린 사람 / 묘지 / 동물 / 물건 찾기 10) 고고학 다우징 : 고고학적인 유물탐사, 역사유적 탐사 11) 농업 다우징 12) 기상 다우징 |
|
9. 대지 유해파 자가 진단법 |
그러므로 누구나 다우징을 배우면 좋겠으나 이것은 하루아침에 간단히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현재로서는 대중적인 방법이 안 된다. 그러나 유해방사선 즉 수맥을 간접적으로 탐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이것은 조금만 정신 차린다면 누구나 가능한 방법이다. 그 한 예가 다음에 나와 있다.
▶ 유해방사선의 자가 진단 법:
1) 현재의 건강상태의 악화는 잠자리를 옮긴 후, 직장을 옮긴 후, 또는 이사를 한 후부터이다. 2) 잠자리 또는 사무실을 떠나면 기분이 좋다. 자고 나면 피곤하나 일어나서 돌아다니면 좋아진다. 3) 집안에 개미가 많다.( 개미, 벌, 곤충들, 박테리아, -- 결핵균 등은 수맥의 교차되는 자리를 좋아한다.) 4) 벽이나 천장에 금이 가 있다. 5) 현재의 집에 먼저 살던 사람 중에 심한 중환자가 있었다. 7) 집 근처에 대형 토목공사나 건물 신축 또는 다이너마이트 폭파작업 이후로 건강이 나빠졌다. 8) 귀신을 본다거나 이상한 소리를 듣는 등 불쾌한 일이 생긴다. 9) 침대에 누워 있으면 몸이 밀리는 것을 느끼거나, 가위눌리는 일이 자주 있다. 10) 집안 어느 장소에서는 부자연스럽게 오싹하거나 누가 노려보는 듯 하고, 감시하는 것 같은 느낌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