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국출장 수맥과터 진단전문/ 주택(APT.전원주택) 산소,사무실 감정 010 6277 1193
  • 전국출장 수맥과터 진단전문 / 주택(APT.전원주택) 산소,사무실 감정 010 6277 1193
◀ 수맥의 모든것 ▶/§ 수맥과터 진단사례

선인수맥풍수감정연구원 수맥과터 진단-수원 권선구 출장 산소감정및 수맥탐사(아버님 묘가 어떤가요?

by 宣人 2015. 4. 13.

 

 

 

 

선인수맥풍수감정연구원 수맥과터 진단

봉분을 만들어 놓고 둘레석을 동그랗게 만들어 놓았지만서도 해가 지날수록 둘레석이 벌어지다 보니 아들은 둘레석을 거둬내 버리고 말았다.

그렇다 보니 산소가 무슨 문제가 있는것은 아닐까 하는 염려, 그리고 생전해 계신 모신의신후지지(=가묘)자리가 어떤지를 알고 싶었던 부천에 살지만 수원시 권선구 당수동 산자락에 조부모님과 부친의 묘를 관리하고 있던 자손은 필자에게 산소를 감정해 달라며 출장 의뢰를 부탁하였다.

묘가 나쁘다면 이장을 해야 하는지? 이장하면 어느 자리로 하면 되는지? 화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답변을 듣고 싶어 했기 때문이다.

 

묘지감정 당일 큰 아버지와 친지분들이 대거 참여한 자리에서 위에 조부님 묘소로 부터 아래 부친의 묘까지 모두 감정을 해 보니 수맥도 흐르지 않고 수맥과 별계로  산소에 전혀 문제가 없는 산소로 감정이 되어 졌기에 필자는 먼저 조부모님 산소를 쓰고 난 뒤에 집안에 큰 별다른 우환이 없었다고 말하자 큰 아버님 되시는 분이 어머니,아버지 산소쓰고 형제들간에도 큰 문제는 없었다고 하였고,의뢰인의 부친묘를 감정하고 나서도 의뢰자에게 12년 전에 부친묘 쓰고 집안에 문제가 없는 산소라고 하자 의뢰인 역시 옆에 계신 어머니와 함께 맞다고 인정 하였다.

이 산소는 모두 수맥도 흐르지 않고 아무 문제가 없으니 걱정 하지말라 전하며 이 묘터에 수맥이 흐른다면 다른 곳에 흐르고 있다며 그 수맥의 위치와 방향을 지목하며 훗날 이 자리만 피해서 묘를 쓸것을 전해 주자 생존해 계신 큰 아버님이 훗날 내 산소자리도 좀 일러 달라고 하여 일러 드리게 되었다.

 

잔듸가 죽는다 하여 수맥이 흐르는 것이 아닐까 걱정하기도 하지만 그건 겉에 드러난 것일뿐 잔듸가 매우 잘 살고 있어도 관속에는 물이 가득찬 경우도 비일비재 하다.

또한 묘지는 먼저 화장을 해야 하는지? 그대로 둬야 하는지? 이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먼저 찾아야 하는데 무턱대고 수맥만 흐른다고 이장해서는 아니된다.

이장할 필요가 없는 산소는 이장해서는 아니되고 부득히 이장을 하게되면 탈이 나지 않도록 방편을 취한뒤 이장을 해야 하는 법인데 섣불리 판단하여 묘를 손대고 탈나는 일에 신중을 기하기 바라며 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감정을 받은뒤에 행(行)하기 바라는 바이다.

 

산소감정을 모두 마치고 난 다음날 의뢰인은 필자에게 전화를 하여 어르신들이 그날 묘지감정한 것에 대해 매우 흡족해 하셨다는 칭찬을 들려 주셨다고 한다.

 

 

전국출장감정 수맥과터 진단및처방 전문

010 6277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