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국출장 수맥과터 진단전문/ 주택(APT.전원주택) 산소,사무실 감정 010 6277 1193
  • 전국출장 수맥과터 진단전문 / 주택(APT.전원주택) 산소,사무실 감정 010 6277 1193
◀ 수맥의 모든것 ▶/§ 명당(明堂)을 찾아서

선인수맥감정연구회 풍수설화-명풍수 이야기

by 宣人 2011. 2. 8.

선인수맥감정연구회 풍수설화

아들 셋을 둔 가난한 풍수사가 있었다.
부인과 아들들은,
왜 다른 사람만 부자로 살게 해주고
우리는 가난하게 사느냐고 하면서 매일 불평을 하였다.
풍수사는 바로 옆에 있는 밭머리가 금시발복(今時發福)할 명당인데
집터가 세어서 살 수가 없다고 하였다.
그러자 아들들은
한 사람씩 가서 밤을 지내보고 집터에 맞는 사람이 있나 알아보자고 하였다.
밭머리에 움막을 짓고 첫째 날은 큰아들이 가서 잠을 자기로 하였다.
그런데 한밤중에 군마가 나타나 목을 조르며,
밭임자도 아니면서 왜 와서 잠을 자느냐고 호통을 치는 것이었다.
큰아들은 죽을 뻔하다가 간신히 도망쳐 나왔다.
다음날은 둘째 아들이 가서 밤을 지내려고 하였으나 역시 견디지를 못하고 도망쳐 나왔다.

그 다음날 셋째 아들은 몹시 겁이 났으나 용기를 내어 움막으로 가서 잠을 청하였다.
한밤중이 되자 말발굽 소리와 함께 한 떼의 군마가 나타나더니
셋째 아들 앞에 무릎을 꿇는 것이었다.
막내가 놀라 이유를 물으니
이제야 임자가 나타났다면서 이곳에 집을 짓고 잘살라고 하고는
홀연히 사라지는 것이었다.
막내는 이상히 여기며 집에 돌아와 있었던 일을 그대로 말하였다.
풍수사는 부인을 앉혀놓고
막내가 누구의 아들인지를 밝히라고 하였다.
부인은 사실 밭임자와의 사이에서 막내를 낳았다며 용서를 빌었다.
풍수사는 부인을 용서하고,
막내아들 덕분에 명당인 그 터에 집을 짓고
부자가 되어 잘살았다고 한다